자유게시판좋은글, 감동글, 나누고싶은 말들 나눌수 있는 공간입니다.

항상 정직하라

  • 만당
  • 조회 80
  • 2017.11.26 12:11
●왕상 3:6 솔로몬이 이르되 주의 종 내 아버지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 앞에서 행하므로
주께서 그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고 주께서 또 그를 위하여 이 큰 은혜를 항상 주사

˝죄송합니다. 저희 제품에는 유독성분이 들어있습니다.˝
세계 케첩 시장 1위인 하인즈 식품은 위와 같은 광고를 대대적으로 신문과 방송에 낸 적이 있습니다.
하인즈 식품은 자체적인 조사를 통해 장기간 섭취하면 몸에 해로울 수 있는 첨가물을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,
이 사실을 감추기보다는 먼저 알리고 추후 대책을 확실히 마련하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알린 것입니다.

이 사실을 공개하기 전날 까지만 해도 회사 경영진들 사이에서는 찬반 논의가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.
실제로 이 사실이 공개되고 난 뒤에 제품의 매출은 급격히 떨어졌고,
동일한 첨가제를 사용하는 경쟁업체들은 허위사실유포로 하인즈를 고소했습니다.
고소와 관련된 판결이 나기까지 4년이 걸렸고,
수차례 파산의 위기를 맞았습니다.
그러나 점차 소비자들은 하인즈라면 신뢰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
문제가 생긴다 하더라도 하인즈라면 숨기지 않고 먼저 공개할 것이라는 신뢰가 생겼기 때문이었습니다.
그렇게 하인즈는 2000년도부터 한 번도 미국 소비자 만족조사인 ACSI에서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는 신뢰의 기업이 되었습니다.

위기의 순간에 더욱 필요한 것이 바로 정직입니다.
삶이 어렵고 힘들수록 잘못된 유혹에 빠지지 말고 정직하게 양심을 지키십시오.
반드시 창대하게 될 것입니다.

주님! 정직을 지킬 수 있는 선한 양심을 갖게 하소서!
교회와 나에 대한 세상 사람들의 지적에 변명하기 보다는 사과를 하십시오.


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